[Java] 명명 규칙

2020. 7. 21. 00:07Language/Java

1. 반의어

반의어 설명
get / set 받다 / 받다
add / remove 추가 / 제거
create / destroy 창조 / 파괴
start / stop 시동 / 정지
insert / delete 삽입 / 삭제
increment / decrement 증가 / 감소
old / new 구 / 신
begin / end 시작 / 끝
first / last 처음 / 마지막
up / down 위 / 아래
min / max 최소 / 최대
next / previous 다음 / 이전
open / close 열다 / 닫다
show / hide 보이다 / 숨기다
susepnd / resume 일시 정지 / 재개하다
parent / child 부모 / 자식

 

 

 

2. 공통 명명 규칙

 

"규칙, 패키지, 클래스, 메소드, 변수"

 

1) 규칙

1. 대소문자가 구분되며 길이에 제한이 없다.

 

2. 예약어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.


3. 숫자로 시작해서는 안 된다.


4. 특수문자는 '_' 와 '$'만을 허용한다.


5. 파스칼 표기법 (PascalCase)과 카멜 표기법(camelCase)를 사용한다.


6. 반의어는 반드시 대응하는 개념으로 사용해야 한다.

 

※ PascalCase : 모든 단어에서 첫 번째 문자는 대문자이며 나머지는 소문자이다.
※ camelCase : 최초에 사용된 단어를 제외한 첫 번째 문자가 대문자이며 나머지는 소문자이다.

 

2) 패키지 명명 규칙

1. 패키지명은 표준 패턴을 따라야 한다.

      (ex. [com].[Company].[Project].[TopPackage].[LowerPackage])


2. 패키지명은 가급적 한 단어의 명사를 사용한다.

      (ex. com.nexon.sudden.member.object (o) / sudden.memberObject (x)

 

3) 클래스 명명 규칙

1. 클래스명에는 파스칼을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class HelloWorld {})


2. 인터페이스에는 특별한 접두사나 접미사를 사용하지 않고 파스칼을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interface Animal {})


3.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에는 특별한 접두사나 접미사를 사용하지 않고 파스칼을 사용한다.
     (ex.
public class Tiger implements animal{})

4. 추상 클래스에는 특별한 접두사 접미사를 사용하지 않고 파스칼을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abstract class Animal {})

 

4) 메소드 명명 규칙

1. 메소드명에는 파스칼 표기법을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SendMessage(String message) {} )

2. 속성에 접근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'get','set'을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setDisplayName)
     (ex. public void getDisplayName)

3. 데이터를 조회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find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findData(String data){})

4. 데이터를 입력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input을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inputData(HashMap data){})

5. 데이터를 변경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modify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modifyData(HashMap data){})

6. 데이터를 삭제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delete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deleteData(String data){})

7. 데이터를 초기화 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initialize을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initData(String data){})

8. 반환값의 타입이 boolean인 메소드는 접두사로 is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isData(String Data){})

9. 데이터를 불러오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load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loadData(){})

10. 데이터가 있는지 확인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has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hasData(){})

11. 보다 지능적인 set이 요구될때 사용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register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registerAccount(){})

12. 새로운 객체를 만든뒤 해당 객체를 리턴해주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create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createAccount(){})

13. 해당 객체를 다른 형태의 객체로 변환해주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to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toString(){})

14. 해당 객체가 복수인지 단일인지 구분하는 메서드명의 접미사는 s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getMembers(){})

15. B를 기준으로 A를 하겠다는 메소드명의 전치사는 By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getUserByName(String name){})

16. 반환값의 타입이 boolean인 메소드는 접두사로 is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isData(String Data){})

17. 데이터를 불러오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load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loadData(){})

18. 데이터가 있는지 확인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has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hasData(){})

19. 보다 지능적인 set이 요구될때 사용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register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registerAccount(){})

20. 새로운 객체를 만든뒤 해당 객체를 리턴해주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create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createAccount(){})

21. 해당 객체를 다른 형태의 객체로 변환해주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to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toString(){})

22. 해당 객체가 복수인지 단일인지 구분하는 메서드명의 접미사는 s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getMembers(){})

23. B를 기준으로 A를 하겠다는 메소드명의 전치사는 By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 public void getUserByName(String name){})

 

5) 변수 명명 규칙

1. 변수와 메소드의 파라미터에는 카멜표기법을 사용한다.


2. 변수에 약어를 사용하지 않고 모든 의미를 충분히 담는다.


3. 한 글자로 된 이름을 사용하지 않는다.


4. 선언된 지점에서 초기화하며, 가능한 사용범위를 최소화 한다.

     (ex. 숫자 0 레퍼런스 null)


5. 반복문에서 인덱스로 사용할 변수는 i,j,k 등으로 사용한다.
     (ex. for(int i = 0; i < 10; i++){})

6. 지역변수와 멤버변수(전역변수)는 변수명 앞에 밑줄(_)을 사용하여 구별한다.


7. boolean타입의 변수는 접두사로 is를 사용한다

     (ex. isCheck)


[참고] m.blog.naver.com/reona7140/221306141987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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